오늘은 시흥 정왕동에 있는 수백당인 순대국집에 다녀왔습니다. 오픈한지 얼마 안된거 같았습니다. 가게 들어가면 깨끗하다더라고요. 넓직해서 쾌적하였습니다. 수백당 다녀온 후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수백당 시흥정왕점
🍴주소: 경기도 시흥시 옥구상가4길 15 / 2층
🕰️영업시간: 매일 10시 ~ 22시 / 라스트 오더 21시 30분
📞0507-1411-3435
골프장 건물에 위치해 있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면 수백당이 훤하게 보입니다. 바로앞 주차장도 넓어서 주차하기도 수월하였습니다.
수백당을 잠깐 소개해보겠습니다. 수백당은 10년 노하우로 메뉴를 개발했다고 합니다. 모든 사람들이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국밥을 만들기 위해서 말이지요.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고의 맛을 제공할 수 있도록 연구하고 있다고 합니다. 식사 후 외부에 꾸며진 마당에서 디저트를 먹으며 쉬어갈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매장이 넓직하고 쾌적합니다. 가족들과 식사하기도 좋고 공단 근처라서 회사원들이 와서 먹기도 좋을거 같더라구요.
셀프바가 따로 마련되어 있어, 밑반찬 추가시 직원분들의 눈치를 안봐도 좋더라구요. 하지만 욕심 부리지 말고 먹을만큼만 퍼오기!
주문은 자리에 마련된 태블릿pc로 주문을 합니다. 저는 얼큰내장 국밥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가격은 11,000원입니다. 국밥 외에도 한우대창 순대곱새 세트도 있고, 전골도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음식도 깔끔해 보이지 않나요 ?
얼큰 국밥은 그렇게 맵지가 않아요. 국물은 뻘간 국물입니다. 양이 엄청 많아요. 그리고 진짜 뽀얗기도 엄청 뽀얗고 순대도 다른 순대랑 다르게 씹으면 고소하고 맛있더라구요. 내장도 엄청 깔끔해요. 다른 국밥집에서 먹으면 뼈까지 같이 씹히다보니 먹기 불편할때가 있었는데 여기는 먹으면서 감탄한게 내장 자체가 깔끔했어요. 그리고 비린내도 없어서 좋았습니다.
검은게 둥둥떠다니는데 저게 뭔지는 모르겠어요. 아무 맛도 안나는거 같았는데… 저게 싫으시면 주문할때 말씀하심 좋을거 같아요!
밥한공기 다 먹을때까지 내장이 계속 씹혔어요. 정말 그만큼 양이 많다는거겠죠? 신랑이랑 여기서 아점 먹고 저녁때까지 소화가 안됐어요 ㅋㅋㅋㅋ
보시면 순대가 다른 집이랑은 다르게 하얀 순대에요!
맛있게 식사를 했다면 디저트코너에서 뻥스크림, 커피를 즐길 수가 있습니다.이 디저트도 무료라는 사실!! 커피를 돈내고 먹어야 하는 식당도 많은데 여기는 디저트가 모두 공짜! 아이스크림이 정말 맛있더라구요.
뻥튀기를 만드는 기계가 있는데요. 쌀알이 들어가 있는거 보이시나요? 즉석에서 튀긴 뻥튀기를 맛 볼 수 있더라구요.
누가 이런 생각을 했을까요!? 아이스크림도 부드럽고 고소해요. 정말 맛있고, 배부르게 잘 먹었답니다. 아이랑 가면 아이도 잘 먹을 간식이에요!
이번에 정왕동에 위치한 수백당 다녀온 후기를 작성해보았습니다. 순대국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하실거 같아요. 재방문의사 있습니다!